더민주 화성병지역위, 봉담 국도43호선 지하차도 공사 현장방문

공사 지연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사항 및 궁금증 해소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3/19 [18:59]

더민주 화성병지역위, 봉담 국도43호선 지하차도 공사 현장방문

공사 지연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사항 및 궁금증 해소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3/19 [18:59]

 

▲ 현장방문 모습  © 경기인

 

화성=오효석 기자더불어민주당 화성시병지역위원회(위원장 권칠승 국회의원)19일 화성시 담읍 국도43호선 지하차도 및 전선 지중화 공사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과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공사 지연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사항과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한국전력공사(한전)로부터 공사 진행상황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박윤영 경기도의원, 엄정룡, 김도근 화성시의원, 김용균 봉담읍산업건설과장, 봉담읍 사회단체장 그리고 LH및 한전 현장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봉담읍 국도43호선 지하차도의 공사구간은 장안대 앞에서 구 성혜원사거리까지1.3킬로미터로, 출퇴근시간의 극심한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20158착공하여, 금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권칠승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참석한 정명근 보좌관은 전선 지중화 공사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는 전봇대를 제거해 달라는 봉담읍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권칠승 국회의원께서 관련기관과 지속적으로의하여 추진된 사업으로,지하차도와 지중화 공사를 동시에 진행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화성시, LH, 한전 등 관계기관의 협의에 따라 예산을 지원하여 추진하게 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봉담읍 사회단체장들은 지하차도 공사와 전선지중화 공사동시에 진행되다보니, 당초 계획보다 1년 이상 지연되고 있어 통행에 불편이 지만, 지역주민들은 봉담읍의 발전을 위하여 참고 있다며 신속한 공사 마무리를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더민주 화성병지역위, 봉담 국도43호선 지하차도 공사 현장방문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