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호계중 새마을 부녀회와 안전 등굣길 교통지도

새마을회 부녀회원 등굣길 교통지도 따스한 손길!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5:56]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호계중 새마을 부녀회와 안전 등굣길 교통지도

새마을회 부녀회원 등굣길 교통지도 따스한 손길!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1/04/14 [15:56]

 

안전 등굣길 교통지도


[경기IN=박한수 기자] 호계중학교는 ‘융창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인한 등굣길 안전 확보를 위하여 교직원과 새마을 부녀회가 협력하여 아침 교통지도를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생들은 공사차량 통행과 시설물 철거로 인해 위험요소가 많아진 등굣길을 매일 아침 교통지도에 협조해 주는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 덕분에 안전하게 등교하게 되었다.

합동 교통지도는 학기초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생활지도 및 진로상담으로 바쁜 교사들이 아침마다 교통지도하는 것을 보고 지역사회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는 취지로 시작 되었다.

호계중 학생 A군은 “재개발공사로 인해 호계체육공원 쪽으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등굣길이 좀 길어지기는 했지만 봄을 만끽하며 등교를 할 수 있어 좋은 점도 있다“고 하며 교통지도를 해 주시는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병택 교장도 “지역사회공동체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는 ‘안양시 새마을회’에 감사하며, 우회도로가 완공되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인도로 편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때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새마을회는 공동체의 기본 단위인 가정부터 바로 세우기 위해, 가정 새마을운동을 선포하고, 행복한 가정공동체를 만들며, 이웃과 함께 건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여 더불어 잘 사는 나라 공동체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