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6기 발대식 개최

각종 축제와 문화행사에 참가하는 외국인 관광객 안내·해설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4/20 [21:30]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6기 발대식 개최

각종 축제와 문화행사에 참가하는 외국인 관광객 안내·해설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1/04/20 [21:30]

 

▲ 웰커머 기념사진  © 경기인


광명=박한수 기자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광명동굴 웰커머(Welcomer: 환영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의 명칭  )’ 6기 발대식을 20()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광명동굴 웰커머 6기는2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따갈로그어, 몽골어 총 5개 나라의 언어로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팸투어** 단체관광객에게 동굴을 안내하고 해설한다. 아울러 광명동굴의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에 홍보한다.

 

광명동굴 웰커머는 2016년에 출범해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팸투어 고객에게 외국어 해설을 제공하고 광명동굴 홍보글을 SNS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역동적으로 진행해왔다. 매년 외국인 관람객에게 외국어 해설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관내 주요행사에서 통역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2020년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휴장으로 웰커머 활동에 다소 영향이 있었으나, 2021년은 SNS 활용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광명동굴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김종석 사장은 광명동굴 웰커머는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에게 관광분야 직업체험을 제공하고, 더불어 광명동굴을 국제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홍보단이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웰커머의 재능을 SNS 등의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광명동굴을 전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명단 작성,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기 비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6기 발대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