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초등학교, 미래의 발명왕! 발명 꿈나무들의 힘찬 출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4/21 [11:32]

양평초등학교, 미래의 발명왕! 발명 꿈나무들의 힘찬 출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4/21 [11:32]

양평초 발명교육센터 개강식 사진


[경기IN=오효석 기자] 양평교육지원청부설 양평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가 4월 19일에 개강했다.

2021학년도 발명교육센터교육 교육대상자는 관내 12개 초등학교 4~6학년과 6개 중학교 1~2학년 학생 총 55명으로, 2009년 개관이래 6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해낸 양평교육지원청부설 양평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는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으로 인해 개강식은 예년과는 달리 수업과정별로 이루어지며 교육대상 학생들만 참석하게 되었다. 개강식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발명 꿈나무들의 발명의식을 높여 학교와 가정에서 발명교육을 꾸준히 실천할 것을 다짐하였다.

2021학년도 발명교육센터에서는 기초 A, B반, 중․고급반의 3개 반으로 편성되어 발명 교육 이론 및 실기,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되며, 특히 영재성과 창의성 및 인성까지 두루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서 인공지능 관련 교육, 창의성 대회, 발명 e-러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특강과 발명체험교실을 운영함으로써 발명체험활동과 관련된 소식 및 행사 안내, 생활 속의 발명 사례 등의 발명 이해교육을 통하여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님들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의 제고와 자녀들의 발명품 제작 활동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양평초등학교발명교육센터 설치기관장 최경자는 “벌써 2년째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그동안 누려왔던 일상이 그리워지는 시기를 살아가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아이들을 위한 교육은 멈출 수 없고 멈춰서도 안되며, 어떤 방법을 통해 발명 수업이 이루어지더라도 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더 풍성해지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발명교육센터는 더 많이 연구하고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