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학교 교복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학교가 만들어나가는 학생을 위한, 투명하고 평등한 교복 기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4/21 [12:18]

파주교육지원청, 학교 교복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학교가 만들어나가는 학생을 위한, 투명하고 평등한 교복 기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4/21 [12:18]

학교 교복 업무담당자 연수


[경기IN=오효석 기자] 파주교육지원청은 19일 오후 학교 교복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 교복 업무담당자 연수는 업무담당자의 사업 이해와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줌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한 비대면 연수로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신입생 교복 지원 사업에 대하여 자주 하는 질문들을 예시로 들어 연수 참석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복 학교주관구매의 절차별 유의사항을 전달하였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교복 학교주관구매 가이드북」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강조하였다. 그 외 블라인드 심사 제도를 안내하고, 교복은행사업을 홍보하며 연수를 마쳤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교복 업무를 올해 처음 맡아 막막했는데, 오늘 연수 덕분에 걱정을 덜었다 유익한 연수였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고, 또 다른 참석 교사는 “생소했던 블라인드 심사 제도의 세부 절차와 중요성을 알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원재필 교육과장은 “각 학교에서 교복 학교주관구매의 복잡하고 많은 절차로 업무담당자들이 업무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연수 개최 이유를 밝혔다. 또 최근 경기도교육청에서 적극 권장하고 있는 교복간소화 및 편한교복을 소개하며 “‘보기 좋은 교복’보다는 학생들이 ‘입기 좋은 교복’으로 나아갈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