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대담]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실생활 도움 되는 정책 발굴할 것”

“시민만을 보고 달리는 정치인에게는 시민이 정답이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8/28 [19:54]

[특별대담]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실생활 도움 되는 정책 발굴할 것”

“시민만을 보고 달리는 정치인에게는 시민이 정답이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2/08/28 [19:54]

 정윤경 도의원이 기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정윤경 의원은
24일 오후 1시 경기도의회 8층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사무실에서 도의회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 의원은 현재 경기도의 여성가족평생교육 관련 현황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정책을 찾아 시민을 위한 정책 수립이 목표라면서 정책 연구와 여성, 가족, 청년, 영유아, 노인 가족 구성원들에 대해 경기도에서 지원할 수 있는 지속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 발굴 지원 사업의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현금 지급 정책인 경기 여성 취업 지원금사업 같은 현실적이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소통과 협치에 대해서는 중앙정치보다는 도의원이 현장에서 시민과 도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 소통을 하고 민생을 살피는 것이 수월하다면서 다만 도의원으로 펼칠 수 있는 정책과 정치적 소신은 중앙정치에 비해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고 말했다.

 

 정윤경 도의원이 시민이 정답이라면서 시민만을 보고 달리겠다는 주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이어 시민만을 보고 달리는 정치인에게는 시민이 정답이다면서 문제를 피하지 않고 직접 부딪쳐 최선의 해답을 찾는 방안이라면 당을 떠나 시민과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심분야인 교육에 대해서는 “10대 의회 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어 적지 않은 경험을 디딤돌로 삼겠다면서 나라에서 기본적으로 나오는 교육정책지원은 지지한다. 그래도 미비한 점이 있다면 반드시 우선해야 할 과제로 30개 지역아동센터나 다함께 돌봄센터 등을 맞벌이 부부의 원만한 육아를 위해 아침 및 저녁의 운영시간을 연장하는 시범사업 등을 제대로 시작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5세부터 초등학교를 입학 하는 것보다 현실적인 일자리 유지를 위해 5세부터 어린이집 유치원을 무상으로 지원 하는 것이 현 교육에 더 타당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수원 세 모녀 사건과 관련해서는 여성분들만 사는 가구에서 안타까운 일이 자주 일어나는 것 같다. 같은 여성의 입장으로 참 안타깝다면서 책임을 통감한다. 참담하고 비통하지만, 가슴으로 슬픔을 안고 머리로는 재발 방지를 위해 행정이 할 수 있는 방안과 정치권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다각적인 지원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윤경 도의원이 여성 일자리 지원 사업에 대해 말하고 있다.(사진=오효석 기자) © 경기인


이어 지금 추진하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단절여성들이 홀로설 수 있는 계기를 찾아주겠다면서 동시에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세대주들을 구분해 지원 할 수 있는 인력 충원과 모니터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이 붕괴되고 가족성이 많이 사라진 지금 도민들의 안녕을 위해선 집행부와 싸워서라도 경기도 예산을 도민의 안정을 위해 우선 지원해야 한다면서 도 예산이 부족하면 국가에서 최우선으로 지원을 받는 것이 당연하며, 경기도 11대 의회와 민선8기 산하 공공기관이 힘을 합쳐 올바른 소통과 협치로 도민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의회정치를 이끌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 체육정책에 대해서는 “‘경기도 체육 정책 연구 포럼을 만들 계획이라면서 2020년 민선 시·군 체육회장 시대가 열리면서 여러 과제가 많다고 했다. 이에따라 진정한 독립성 확보 방안 민선의 자율적 운영 및 지원 방안 지역별 분열되고 독재적인 체육 행정의 개선 노력 재정 독립을 위한 지방 체육회의 자구노력 연구 선거를 통해 선출되지만 정치 세력의 개입에서 자유로울 방법 ·군 체육회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경기도 체육 미래 계획 등을 살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정윤경 도의원이 경기도 체육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오효석 기자)© 경기인


한편, 정 의원은 현재 3선 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운영위원장, 군포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대통령직속 민주평화통일협의회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군포1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특별대담]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실생활 도움 되는 정책 발굴할 것”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