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코레일 평택역과 함께하는 ‘열차타고 행복충전 해피트레인!’ 실시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08 [14:52]

평택시가족센터, 코레일 평택역과 함께하는 ‘열차타고 행복충전 해피트레인!’ 실시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2/11/08 [14:52]

▲ 평택시가족센터, 코레일 평택역과 함께하는 ‘열차타고 행복충전 해피트레인!’ 실시


[경기IN=이지현 기자]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7일 다문화 13가족(33명)을 대상으로 코레일 평택역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해피트레인!’ 가족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해피트레인 행사는 11월 풍성한 가을을 맞아 평소 기차여행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족들에게 KTX를 타고 기차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즐거운 여가 문화생활을 함께하며 가족 간 긍정적인 소통의 기회가 되도록 마련했고, 곡성 기차마을 자유 관람을 진행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해피트레인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남편이 주말까지 일해서 아이와 함께 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어 휴가 쓰고 함께 놀아서 행복했어요”,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단둘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아이도 KTX를 처음 타봐서 너무 신나했어요”, “아이가 집에서 기차장난감을 자주 가지고 노는데 우린 항상 차를 타고 다니는데 이렇게 기차를 타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까 저도 신났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시가족센터 송문영 센터장은 “다문화가족들을 모시고 기차여행을 할 수 있게 지원해주신 평택역 권미현 역장님과 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을 준비하여 가족관계 향상 및 소통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코레일 평택역 권미현 역장은 “평소 다문화가족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평택시가족센터와 인연이 닿아 기차여행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