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저소비·고효율 구조 전환을 통한 에너지 절감 추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11:22]

성남도시개발공사, 저소비·고효율 구조 전환을 통한 에너지 절감 추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3/29 [11:22]

▲ 성남도시개발공사


[경기IN=오효석 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세계적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구조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앞서 공사 재난안전실은 ‘2023 에너지 절감 추진 계획’을 수립해 연평균 15%의 에너지 절약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23일 발표했다.

먼저 사업부서 실무 담당자와 에너지절감 방안 회의를 개최하고 공사가 수탁·관리 중인 건축물 및 설비에 대한 최근 3년간의 에너지 사용량을 파악했다.

이어 에너지 사용 증가 요인을 분석하고 취약부문의 효율을 개선하고자 구체적인 내용을 논의했다.

세부 실행 계획으로 에너지 절감형 자재와 설비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건물의 에너지 효율 제고를 위해 대기전력 시스템 구축, 출입구 자동문의 버튼식 교체, 외부 연결 공간 이중문 설치 등 사업을 추진한다.

에너지 취약부문 효율 개선에도 집중한다. 냉·온수기 타이머 설치, 체육시설 내 샤워기 절수헤드 교체, 조도 감지를 통한 등기구 자동 점·소등 등 일상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해 에너지 절감을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신재생에너지 공모사업 참여, 시설별 전기 사용 현황에 맞춰 계약 방식을 변경하는 ‘맞춤형 전력 서비스’를 통해 전기 사용 및 전기요금 절약을 실천할 예정이다.

공사 정건기 사장은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각 부서가 사명감을 갖고 적극 추진하기 바란다”며 “에너지 절감 실천을 통해 예산 절감 및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