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의정부, 2023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문화도시 조성사업 계획 방향성 공유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3/30 [11:26]

문화도시 의정부, 2023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문화도시 조성사업 계획 방향성 공유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3/30 [11:26]

▲ 문화도시 의정부, 2023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의정부시는 3월 28일(화) 의정부아트캠프 블랙에서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지역의 특성과 문화 다양성을 반영해 구성한 문화도시 거버넌스다. 2022년 9월, 장애·환경·전문예술·지역 활동·청년·청소년 등 분야별 대표와 시의원 등 17명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의정부시 지역문화진흥 및 문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2년간 임기 동안 문화도시 조성에 관한 기본시책과 계획에 관한 사항, 조성계획 수립 및 추진 평가 등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이번 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2023년 문화도시 조성사업 계획의 방향성을 공유했다. 또한, 추진위원회 운영 관련 협의 안건을 논의하는 등 보다 실효적으로 문화도시 의정부를 추진하기 위한 제언 및 자유토론이 이뤄졌다.

이번 회의를 통해 문화도시 의정부 사업 세부 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민과 행정이 함께 문화도시를 위해 협력하고 지속가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추진위원회의 역할을 정립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문화도시추진부위원장(문화도시시민네트워크 이순주 운영위원장)이 청년, 예술, 장애인, 환경 부문의 시민 의견을 모아 제언하는 등 행정과 시민의 소통에 눈길을 끌었다.

윤성현 문화도시추진위원장은 “오늘처럼 추진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문화도시 의정부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시민과 행정, 그리고 전문가가 함께 모여 지속해서 노력한다면 의정부시가 경기 북부 관문 도시로 도약할 것이다”며,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