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탄벌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더 플러스(The Plus) 상담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3/30 [11:15]

광주시 탄벌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더 플러스(The Plus) 상담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3/30 [11:15]

▲ 광주시청


[경기IN=오효석 기자] 광주시 탄벌동은 오는 4월부터 생애전환기를 맞이한 관내 출산가구 및 만 65세 어르신 가구에 탄벌동 소속 간호사가 방문해 혈압, 혈당, 체온측정, 건강상담 등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하고 가구별 생활실태를 확인한다.

이를 통해 누락된 복지서비스가 없도록 점검하는 찾아가는 생애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에 동의한 출산가구는 상담을 통해 저소득층인 경우 탄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맘(MOM)편한 출산준비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민간후원자원을 통한 출산물품 꾸러미도 함께 지원한다. 산모가 임신성 고혈압, 임신성 당뇨를 앓고 있는 경우 혈압·혈당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혈압·혈당 자가측정 교육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만 65세 노인 진입 가구는 건강상담을 통하여 문제가 발견되면 각 유관기관으로 연계되며,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복지자원을 연계하는 생애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탄벌동장은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을 통하여 각종 정보에 대한 집중 안내가 필요한 생애전환기 주민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탄벌동 지역주민에게 건강한 삶과 통합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