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다시 시작하는 아름다운 화음의 호수 합창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3/30 [15:51]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다시 시작하는 아름다운 화음의 호수 합창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3/03/30 [15:51]

▲ 수업에 참여 중인 합창부 학생들


[경기IN=오효석 기자] 호수초등학교는 2016학년도부터 합창부 활동을 통한 전인적 교육으로 학생들의 음악적 소질 계발, 학생들의 정서적, 심미적, 사회적 성장을 도모해오고 있다.

코로나19의 기승이 끝나가는 2023년부터 호수초에는 다시 아름다운 합창부의 선율이 들려오고 있다. 학교에서 합창부 학생들은 소리를 내기 위한 준비 운동, 나의 소리를 아름답게 내는 방법, 마음을 담아 노래를 부르고 함께 소리를 맞춰가는 경험을 통해 배려와 협력,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을 배우고 있다.

처음에는 자신과 친구의 목소리를 어색해하던 학생들도 목 풀기뿐 아니라 신나는 몸 풀기 활동도 하고, 나와 우리를 칭찬하는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노래하며 자신감과 공동체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

본교에 2023년 3월 1일 부임한 교장선생님(교장 조성순)께서는 합창부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자주 들러 지켜보시며“여러분의 목소리는 어느 악기보다도 아름답다. 다른 학생들보다 일찍 등교하여 합창부에 와서 아름다운 하모니를 연출하는 여러분은 어떤 일이든지 잘 할 수 있는 자랑스럽고 훌륭한 호수 어린이들이다.”라고 합창부 어린이들을 격려해주셨다.

호수초 합창부는 올해를 재도약의 시기로 삼아 뻗어나갈 예정이다. 호수 어린이들이 꿈을 높게 펼치며 행복해하고 즐거워하는 합창 수업이 앞으로도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