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최우선”…파주시, 경기도체전 주요 경기장 현장 점검

종목별 경기장에 구급 차량 상시 대기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09:14]

“안전 최우선”…파주시, 경기도체전 주요 경기장 현장 점검

종목별 경기장에 구급 차량 상시 대기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4/16 [09:14]

▲ “안전 최우선”…파주시, 경기도체전 주요 경기장 현장 점검


[경기IN=오효석 기자] 파주시는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4 파주’와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를 앞두고 지난 12일 파주스타디움, 운정스포츠센터 등 주요 경기장에 대한 사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경기도체육대회 추진기획단장인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과 파주시장애인체육회, 경기장 시설 관리자가 참여한 합동 현장 점검을 통해 31개 시군 선수단 등 1만 7천여 명이 이용할 주요 경기장,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확인하고, 안전 대책 및 경기장 위험 요소를 점검했다.

파주시는 선수단과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종목별 경기장에 응급 구조사 또는 간호사가 상주하는 구급 차량을 상시 대기시키고, 의료지원팀을 편성해 만일의 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할 방침이다.

한편, 주차난이 예상되는 파주스타디움에는 임시 주차장을 조성하고, 운정건강공원은 인근 교육시설 주차장에 사전 협조를 구하는 등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대회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대회 기간 전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 것”을 당부하며, “파주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람객들이 조금의 불편함 없이 파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소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신경 써 촘촘하게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2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