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대한민국 ‘5G’ 혁신기술 이끌어갈 ‘드림팀’ 모집

선발된 팀은 950만원 이내 시제품 제작 재료비와 ICT 디바이스랩 시설 지원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4/29 [20:07]

경과원, 대한민국 ‘5G’ 혁신기술 이끌어갈 ‘드림팀’ 모집

선발된 팀은 950만원 이내 시제품 제작 재료비와 ICT 디바이스랩 시설 지원

박한수 기자 | 입력 : 2019/04/29 [20:07]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박한수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대한민국 5G 혁신기술을 이끌어갈 드림팀을 모집한다.

 

경과원은 ‘5G 기술협력 네트워크운영을 위한 컨소시엄 참가 5개 팀을 오는 510()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5G 기술협력 네트워크5G가 상용화됨에 따라 5G와 디바이스 제작에 대한 전문지식을 보유한 기업 및 개인 간의 상호 기술 협력을 통해 5G 기반의 스마트 디바이스 제작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사업니다.

 

본 사업은 5G 또는 디바이스 제작 관련 특정 기술력이 있는 기업과 기업에 새로운 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참여자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가 가능하며, 5팀을 선발한다.

 

기업은 과제 신청기업으로, 반드시 디바이스 제작 및 5G와 관련된 기술 보유기업이어야 하며, ‘참여자는 기업, 예비창업자, 개인 등 특별한 제한 없이 참가 가능하다.

 

선정된 5개 팀은 팀당 950만원 이내 시제품 제작 재료비를 지원받게 되며, 판교 ICT디바이스랩에서 5G 디바이스 테스트, 3D프린터 및 레이저커터 재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참여자들이 희망하는 연사의 기술교육 또는 5G 관련 세미나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ICT디바이스랩(http://www.devicelab.kr/) 홈페이지 가입 후 프로그램 신청-공모전메뉴에서 가능하며,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5개 팀이 선발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창의?감성 디바이스 제품화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경과원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미래기술진흥팀(031-710-8712)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과원, 대한민국 ‘5G’ 혁신기술 이끌어갈 ‘드림팀’ 모집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