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P정신병원 ‘허가 취소’ 또 다른 논란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 ‘취소’ VS 자유한국당 이권재 위원장 ‘시정절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09:28]

오산시 P정신병원 ‘허가 취소’ 또 다른 논란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 ‘취소’ VS 자유한국당 이권재 위원장 ‘시정절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5/27 [09:28]

 

▲ 자유한국당 오산시당협위원회(왼쪽부터 김명철 오산시의원, 이권재 당협위원장, 이상복 오산시의원)가 P정신병원 개설 허가 취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오산시 소재 P정신병원과 관련, ‘허가 취소를 놓고 또 다른 논란이 일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병원개설 신청 14일 만에 허가를 받은 P정신병원이 꼼수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오산지역을 시끄럽게 하고 있다.

 

문제는 일반병원으로 허가를 받았으나 대다수가 정신병동으로 운영하는 꼼수를 부린 것. 이는 일반병상이 10% 이상이면 일반병원으로 개원할 수 있다는 편법을 이용했기 때문이다.

 

이에 오산지역이 술렁이고 세교주민들이 집단 반발하자 정치권이 발 빠르게 나섰다.

 

자유한국당 오산지역협의회는 P정신병원 앞에서 병원 개설 허가를 취소하라는 집회 및 기자회견을 가졌다. 삭발식도 거행했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SNS를 통해 오산시민에게 드리는 글이라며 세 차례에 걸쳐 메시지를 전달했다.

 

안 의원은 53일 첫 번째 메시지에서 곽상욱 오산시장, 병원장, 주민대표와 처음 만나 오산시장에게 허가 취소를, 병원장에게는 자진 폐원의 용단을 요청했다.

 

두 번째 메시지는 510일 올렸다. 병원장이 정신병원을 취소하고 일반병원으로 재 허가를 받겠다고 했으나 약속을 돌연 취소했다는 것이다. 이에 병원장의 결단을 다시 촉구한다는 내용이다.

 

안 의원은 518상식의 승리를 축하드리며라는 재목의 세 번째 메시지를 올렸다. “어제 보건복지부의 시행명령으로 곽상욱 오산시장이 허가취소 결정을 내렸다면서 주민 여러분과 더불어 환영한다는 내용이다.

 

전날 안 의원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을 만나 P정신병원에 대해 논의한 후 허가 취소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 곽상욱 오산시장이 허가취소를 결정했다는 것을 다음날 SNS에 올린 것이다.

 

이것이 문제가 됐다. 자유한국당이 반발하고 나섰다. ‘허가 취소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권재 위원장은 성명서를 통해 우리당 시의원들도 삭발에 동참하고 세교주민들과 뜻을 같이 하기로 약속했지만 시원한 해결책이 없다고 했다.

 

, “안 의원은 병원이 폐쇄될 것처럼 말했지만 그것은 주의나 경고등의 시정조치에 해당하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현실적인 대안을 찾는 것이 우선이며 돌이킬 수 없는 엉터리 약속을 남발하지 말고 오산 시민 누구나가 공감을 만들어 내기 위한 오산 시민 대토론회를 제안 한다고 주장했다.

   

여야가 허가취소를 놓고 진실공방으로 번지는 모양새다야야의 속 다른 주장으로 애꿏은 오산시민만 갈팡질팡 하고 있다. 최근 조헌병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오산시도 P정신병원으로 관심이 뜨겁다. 그 틈을 정치권이 발 빠르게 이용하는게 아니냐는 의문이 일고 있는 이유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P정신병원 ‘허가 취소’ 또 다른 논란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