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복지 관련 기념식 및 박람회 성료

제20회 사회복지의날 기념 및 제4회 어울림오산 나눔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19/08/31 [18:25]

오산시, 사회복지 관련 기념식 및 박람회 성료

제20회 사회복지의날 기념 및 제4회 어울림오산 나눔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강동완 기자 | 입력 : 2019/08/31 [18:25]

 

▲ 회복지의날 기념식에서 돡상욱 오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경기인


오산=강동완 기자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종훈)831일 오산천변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지역주민 10,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제4회 어울림오산 나눔박람회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20회가 된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는 민·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자원봉사자·후원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이해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전시·체험행사를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유공자표창, 착한일터 협약식이 실시되었으며, 어울림오산 나눔박람회에서는 40여개의 사회복지시설(기관) 및 단체 등이 참가하여 50여개의 사회복지분야 사업홍보와 체험을 운영했다.

 

이밖에도 사랑의밥차, 나눔 플리마켓, 도전! 초등 사회복지 골든벨, 공연한마당(큐브매직, 풍선돌이), 어울림놀이터(에어바운스, 물총놀이, 전통놀이) 등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이어져 어느 해보다 풍성한 축제가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오산시민 십시일반 나눔프로젝트를 실시하였는데 지역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아준 라면 한 봉지, 휴지 한 롤 등은 식료품과 생필품 꾸러미로 만들어져 추석을 맞아 저소득세대에 배부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실시된 도전! 초등 사회복지 골든벨은 지역 아동들에게 복지와 우리지역의 다양한 지리·역사적 환경, 교육·문화 정책에 대해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 김종훈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모든 오산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포용적 복지를 만들어가기 위해 오산시와 복지종사자, 지역주민 모두가 공감·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사회복지 관련 기념식 및 박람회 성료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