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꿈의학교 ‘드리밍씨어터-상상극장’ 작품발표회

성남미디어센터에서 꿈의학교 어린이들이 제작한 뮤지컬 <소중한 꿈을 찾아서> 공연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19/09/02 [18:01]

성남문화재단, 꿈의학교 ‘드리밍씨어터-상상극장’ 작품발표회

성남미디어센터에서 꿈의학교 어린이들이 제작한 뮤지컬 <소중한 꿈을 찾아서> 공연

오혜인 기자 | 입력 : 2019/09/02 [18:01]

 

▲ 꿈의학교 발표회     © 경기인

 

성남=오혜인 기자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지난 831(), 어린이와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꿈의 학교 <드리밍씨어터-상상극장>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성남문화재단 <드리밍씨어터-상상극장>은 경기도교육청 주관의 ‘2019 경기 꿈의학교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로 고민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공연기획과 제작, 미술, 미디어 등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자아발견과 진로 탐색의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문학, 연기, , 노래, 미술 등 다양한 예술의 융합체인 뮤지컬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기획부터 제작, 발표까지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뮤지컬 특화 꿈의학교.

 

재단은 지난 4월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및 경기도 거주 어린이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 20명의 참가자를 선정하고 518일부터 매주 토요일과 방학 중 주중 수업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해왔다. 협동심 함양을 위한 공동체 활동부터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진로 분야 탐구, 공연기획과 연출, 연기실습을 비롯해 성남아트센터 무대 투어와 공연·전시 관람까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문화예술 교육과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성남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공연에서는 꿈의학교 어린이들이 직접 제작한 뮤지컬 소중한 꿈을 찾아서를 선보였다. 꿈 찾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인공 서영이가 꿈의 요정 드리밍을 만나 꿈 찾기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로, 실제 어린이들이 꿈을 찾고 실현하는 과정에서 겪는 고민과 생생한 경험을 뮤지컬에 고스란히 담았다.

 

이날 공연에서 영화감독을 맡은 허지훈 학생(장안초, 5학년)평소 내가 무엇을 잘 하는지, 미래에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고민이 많았는데 꿈의학교를 통해 영화감독이라는 꿈이 새롭게 생겼다라며 꿈이 생긴 것도 기쁘지만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고민하고 도전하면서 꿈을 찾아 한 걸음씩 다가가는 과정이 더 재미있고 보람되게 느껴졌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성남문화재단 박명숙 대표이사는 “<드리밍씨어터-상상극장>은 뮤지컬 제작 과정에서 어린이들이 진로 탐색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직업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앞으로도 재단의 정체성인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만들어 갈 수 있는 2, 3기 꿈의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 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청소년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학교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꿈의 실현을 돕는다. 경기도교육청의 후원으로 도내 1908개의 꿈의 학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 분야는 문화예술, 과학기술, 스포츠, 인문사회, 요리, 창업, IT, 영상·영화 등 다양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문화재단, 꿈의학교 ‘드리밍씨어터-상상극장’ 작품발표회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