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 권장

전통시장 방문해‘시루’로 명절 제수용품 구입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9/11 [22:29]

임병택 시흥시장,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 권장

전통시장 방문해‘시루’로 명절 제수용품 구입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9/11 [22:29]

 

▲ 임병택 시흥시장이 10일 정왕전통시장에서 명절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고 있다.     © 경기인


시흥=오효석 기자임병택 시흥시장이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을 권장했다. 임 시장은 10일 추석을 맞아 정왕전통시장을 찾아 시흥화폐 시루로 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구입물품을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소외계층 2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임 시장은 정왕시장에 들러 과일과 반찬 등 다양한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시민들에게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물건을 판매하는 관내 전통시장을 홍보하기도 했다.

 

임 시장은 우리 시흥시에는 정왕시장을 비롯해 삼미시장, 도일시장 등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 많이 있다어디서나 시흥화폐 시루를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오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왕지역 상권침체에 따른 애로사항과 활성화방안에 대해 상인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올해 170억 원을 발행한 시흥화폐 시루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상인들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 822일부터 915일까지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추석 성수물품 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집중적인 관리 및 점검에 들어갔다. 추석명절 기간 중에는 저울 특별점검, 가격표시제 일제 점검, 축산물 이력제 특별 단속, 농수축산물 원산지 표시 지도 등을 시행해 불공정 거래 행위를 근절, 서민 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임병택 시흥시장,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 권장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