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 참가

우리나라가 민주주의 쟁취의 자랑스러운 역사에 대해 목소리 높여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17:09]

최대호 안양시장,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 참가

우리나라가 민주주의 쟁취의 자랑스러운 역사에 대해 목소리 높여

박한수 기자 | 입력 : 2019/10/08 [17:09]

 

▲ 최대호 안양시장이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에 참석해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 경기인


안양=박한수 기자최대호 안양시장이 우리나라가 민주주의 쟁취의 자랑스러운 역사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안양시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에서 대한민국이 민주주의에 대해 소개했다고 밝혔다.

 

국제민주주의도시연합에서 주최한‘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직접민주주의를 위한 새로운 도구의 확립과 개발을 주제로 국민투표, 디지털 민주주의, 인권 등 직접민주주의 정책을 공유·발전시키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 시장은 금년 82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참여민주주의 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에 선임, 이번 포럼에 참가하게 됐다.

 

대한민국 참여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정부의 정책결정에 시민참여와 민주적 의사결정을 도모하는데 노력하게 된다.

 

국제포럼에서 커원저 타이베이 시장에 이어 연단에 오른 최 시장은 주어진 15분 동안 준비해온 프레젠테이션을 토대로 우리나라가 민주주의 위해 밟아왔던 주요 역사를 설명했다.

 

스마트행복도시로 발돋움 하는 안양시의 참여민주주의 정책과 이를 위한 추진상황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안양시가 세계 각국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돼 기쁘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최 시장은 또 포럼에 참석한 각 도시의 우수 정책을 참여민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 회원 도시들과 공유하고, 시민들의 생각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점을 덧붙였다.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에는 최 시장과 커원저 타이베이 시장을 비롯해 스위스, 체코, 핀란드, 일본, 프랑스, 멕시코, 튀니지 등 세계 30여개 국가 및 도시에서 학자와 정부관계자 등이 참석해 직접민주주의에 대해 연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최대호 안양시장,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 참가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