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일시 청소년 쉼터’현장 방문

청소년들을 위한 울타리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관계자들 격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0/12 [22:42]

조광한 남양주시장, ‘일시 청소년 쉼터’현장 방문

청소년들을 위한 울타리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관계자들 격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10/12 [22:42]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일시 청소년 쉼터’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 경기인


남양주=오효석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난 11일 금곡동 소재 남양주시 일시 청소년 쉼터를 방문하여 열악한 환경에서도 청소년들을 위한 울타리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설을 확인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쉼터 시설을 세밀하게 살핀 후 정혜경 문화교육국장으로부터 시설현황과 운영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듣고, 청소년들을 더욱 따뜻하고 안전하게 안아줄 수 있는 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조 시장은 아동과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배려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과정들이 튼튼한 사회적 안전망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청소년 쉼터와 같은 시설들이 좀 더 확대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2007년 개소한 남양주시 일시 청소년 쉼터는 다양한 원인으로 거리를 방황하는 위기 청소년들 누구나 언제든지 방문하여 보호와 상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수면실 및 샤워실, 식당, 문화활동 공간 등을 갖추고 24시간 운영되고 있다.

 

특히,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위치하고 있어 청소년뿐만 아니라 아동보호를 위한 활동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시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소중한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따뜻한 위로와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이동형(차량) 청소년 쉼터 등 청소년 중심의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광한 남양주시장, ‘일시 청소년 쉼터’현장 방문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