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희 도의원, 학교 교육환경 조성 대안 마련 간담회 개최

부명초등학교 교실 리모델링 및 증축에 따른 내부시설·집기류 설치 등 교육환경 조성 모색

경기인 | 기사입력 2019/10/21 [21:19]

황진희 도의원, 학교 교육환경 조성 대안 마련 간담회 개최

부명초등학교 교실 리모델링 및 증축에 따른 내부시설·집기류 설치 등 교육환경 조성 모색

경기인 | 입력 : 2019/10/21 [21:19]

 

▲ 황진희의원(더민주, 부천3)이 지난 18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부명초등학교 리모델링과 관련 학교관계자 및 학부모회 관계자들과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 경기인


경기도의회 황진희의원(더민주, 부천3)은 지난 18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부명초등학교 교실 리모델링 및 증축에 따른 내부시설·집기류 설치 등 교육환경조성 요청 민원을 접수받고, 학교관계자 및 학부모회 관계자들과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학교관계자는 부명초등학교는 주변 신규아파트의 입주에 따라 학생 수 증가로 인해 기존 교실의 리모델링 및 일반교실, 특별실, 체육관 등 증축을 하게 되었으나, 내부시설 및 집기류가 갖추어지지 않아 수업이 어려운 점을 지적하며 일반교실 3실과 특별실은 어디에도 예산이 편성되어 있지 않아 교육여건 조성의 상황이 여의치가 않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내년 3월에 공부하게 될 아이들이 피해를 입을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해결 방법을 모색해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황진희 의원은 학교시설 관련은 타 학교도 비슷한 상황이 있음과 지난 예산심의 과정에서 누락이 된 점에 아쉬움을 표하며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고, 안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환경 조성과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교육받을 권리를 강조하고 오늘 논의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및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잘 검토하여 대책마련에 최선의 방법을 찾아보겠다.”밝혔다.

 

또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역과의 소통을 통하여 지역현안 해결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황진희 도의원, 학교 교육환경 조성 대안 마련 간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