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공직자 부패방지교육 및 ‘나만의 청렴 다짐’ 행사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10/03 [17:46]

안성시의회, 공직자 부패방지교육 및 ‘나만의 청렴 다짐’ 행사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10/03 [17:46]

▲ 행사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2일 안성시의회 소통회의실에서 전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 및 나만의 청렴다짐문구를 작성하여 모니터에 부착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광수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부패방지와 청탁금지, 행동강령, 이해충돌 방지교육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공직자들이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청렴의식을 가지고 각종 유혹과 부정부패로 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내면속에 청렴의식을 강화하는 방안 등에 대해서 강연이 이뤄졌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바로 나만의 청렴다짐행사를 진행하였다. 청렴다짐 행사는 일상생활속 청렴의식 강화를 위하여 자신의 모니터 앞에 부착할 수 있도록 미리 제작한 청렴스티커를 배부하고, 나만의 청렴다짐 문구를 손글씨로 직접 작성 후 모니터 앞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은 이번 공직자 부패방지교육 및 나만의 청다짐행사를 통해 안성시의회 의원 및 전직원이 한마음으로 청렴에대한 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조직 내부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청렴시책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6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