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 킨텍스(KINTEX) 행정사무감사 실시

킨텍스의 인프라 확충 필요성 거론

경기인 | 기사입력 2019/11/14 [21:53]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 킨텍스(KINTEX) 행정사무감사 실시

킨텍스의 인프라 확충 필요성 거론

경기인 | 입력 : 2019/11/14 [21:53]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 킨텍스(KINTEX) 행정사무감사     © 경기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조광주)1114일 킨텍스(KINTEX)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본 행정사무감사에는 주로 킨텍스의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이 거론됐다.

 

황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6)은 킨텍스의 경영 흑자 발생의 주요인은 임대료 상승에 따른 것으로, 기관 수익 창출의 다양성을 강구할 필요성이 있다고 지적하였다. 아울러 행사 대관을 결정함에 있어 킨텍스의 설립 취지에 적합한지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했다.

 

오지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킨텍스의 지리적 여건상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인프라 확충을 언급하며 주차장, 전시장 사이의 연결통로, 지하차도와의 접근 문제 등 세부적인 문제점을 언급하며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전시회, 컨퍼런스 등의 행사시 편의시설 부족, 전시회 안에서 화기를 취급하는 업체의 관리 등에 신경 써달라고 했다.

 

이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양평1)은 시설 내·인프라 확충 개선 관련하여 고양시, 국토부와 추진 중인 공공주차장 개발, 킨텍스역 복합환승센터, 호텔 건립 등의 편의 시설을 조속히 해결해 주길 당부했고,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계속적으로 확대해 주길 당부했다.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은 대규모 전시회를 확대해서 민간 자치 활성화에 킨텍스의 역할을 고민해 달라고 발언을 시작했고, 인적 인프라에 적극 대응하여 긴급하게 충원해야 하는 경우 등 일자리, 산업 육성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윤용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3)은 안전 인프라에 대한 질의를 하였다. 대테러 대응이나 안전사고에 대한 대책이 있는지 물어보았고, 킨텍스에서도 유관기관과 협조하에 운영하고 있는 만큼,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덧붙여, 안전팀의 신설 필요성을 피력했다.

 

의원들의 주문에 임창열 킨텍스 대표이사는 경기도와 고양시에 인프라 문제 해결을 위해 협의 중이고, 앞으로 제3전시장의 구축, 주차장의 추가 확보 등으로 인프라 구축문제 해결이 되리라 본다고 답변했다.

 

경제노동위원회는 14일 오후에 차세대융합기술원에 대한 행정감사를 진행하며, 21일 경기도 경제실 및 산하 공공기관 모두를 종합적으로 감사하며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 킨텍스(KINTEX) 행정사무감사 실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