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2019 정부혁신 우수사례 ‘대상’

경기남부청, 카카오T 택시와 협업을 통해 강력범죄・요구조자 사건 조기해결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1/25 [21:48]

경기남부경찰청, 2019 정부혁신 우수사례 ‘대상’

경기남부청, 카카오T 택시와 협업을 통해 강력범죄・요구조자 사건 조기해결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11/25 [21:48]

 

▲ 수상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경기남부경찰청(청장 배용주)은 지난 24()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에서 열린 행안부 주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왕중왕전 에서 형사과의 강력범죄 · 요구조자 사건 해결을 위한 카카오 T택시와협업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강력범죄 · 요구조자 사건 해결을 위한 카카오 T택시와 협업으로 추진 중인동보메시지 발송시스템은광역기동성범죄의 용의자를 신속히 검거하고 요구조자를 골든타내에조기 발견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에 경기남부청은 지난 201638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시스템은 군 단위 지역뿐만 아니라 필요 시 경기도 전체의 카카오 T택시에 가입한 택시기사에게 신속하게 필요한 내용을 전파하는 스템이다.

올해 정부혁신 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국민의눈높이에 맞춰 보다나은 정부가치를 실현한 우수한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해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이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정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각 부처에서자체 예선을거친 464개의 혁신사례에 대해서 1전문가 심사, 2국민 모바일 평가를거쳐 최종 왕중왕전에진출한 16건의 혁신사례를일반국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평가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배용주 경기남부경찰청장은 경찰의 존재 이유는 주민이고, 주민의 안전을지키는 것이 경찰 본분이라고 강조한 뒤 앞으로도 민간의 여러 좋은 시스템을 잘 활용하여 치안에 접목시키는 등 경찰과 시민, 민간기업과의 공동체치안활동을활성화시켜 나가 범죄로부터 안전한 경기도를 만드는데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남부경찰청, 2019 정부혁신 우수사례 ‘대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