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한파대비 상수도시설물 운영 안전점검

주요 상수도 시설물인 가압장과 배수지에 대해 실시..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17:33]

연천군, 한파대비 상수도시설물 운영 안전점검

주요 상수도 시설물인 가압장과 배수지에 대해 실시..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11/27 [17:33]

 

▲ 상수도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경기인


연천=오효석 기자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소장 박광근)는 본격적인 동절기에 접어들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위해 1125일부터 126일까지 주요 상수도 시설물인 가압장과 배수지에 대하여 동절기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수도시설물인 가압장 48개소와 배수지 3개소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군민과 군부대 장병들이 강추위로부터 수돗물 사용을 충분히 사용할 수있도록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운 계량기 동파, 누수 등 군민들이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상수도 유지보수 대행업체 6개소와 비상연락체계를 24시간 연중무휴로 구축운영을 통해 긴급한 수도 민원에 대하여 신속하기 대처하기 위해서 긴급복구반도 편성 운영 중이다.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박광근소장은 군민들이 동절기에 생활불편을 겪지않도록 수도시설물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여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각 가정에서 수도계량기와 외부에 노출된 수도관 등에 동파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보온 조치를 취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연천군, 한파대비 상수도시설물 운영 안전점검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