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기금운용 성과분석 결과 ‘전국 1위’

행정안전부 주관 3개 분야, 9개 지표 등 정량적 평가 결과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2/10 [23:31]

동두천시, 기금운용 성과분석 결과 ‘전국 1위’

행정안전부 주관 3개 분야, 9개 지표 등 정량적 평가 결과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12/10 [23:31]

 

동두천=오효석 기자동두천시(시장 최용덕)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기금 운용 성과분석 결과 전국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기금운용 성과분석은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인구규모 및 재정력 등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누어 유사·동종 자치단체분석한 결과이다.

 

평가 방법은 기금의 적극적 활용 분야, 기금운용의 건전성 분야, 기금 정비분야 등 3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하여 정량적 평가를 시행했다.

 

동두천시는 통합관리기금을 설치하여 여유자금의 원활한 재배분로 재원의활용성을 제고한 점과 적극적인 사업비 편성 및 집행을 유도하여 기금고유목적 사업 수행을 확대한 점이 좋은 점수로 평가됐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결과는 그간의 운용결과를 토대로 성과가현저히 떨어지는 지표에 대하여 적극적인 조치를 취한 결과다앞으로도 성과가 부진하거나 불필요한 기금을 통·폐합하는 등 기금이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는 기금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방채상환기금 등 불필요한 기금은 폐지하고, 재정악화에 대비할 수 있는 재정안정화기금과 신청사건립기금을 신규로 편성한 기금운용계획안을 동두천시의회에 제출하였으며, 1220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동두천시, 기금운용 성과분석 결과 ‘전국 1위’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