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

무한돌봄센터 홍보 및 복지 소외계층 발굴 안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2/21 [17:59]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

무한돌봄센터 홍보 및 복지 소외계층 발굴 안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12/21 [17:59]

 

▲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기념사진    © 경기인


동두천시=오효석 기자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8일 동두천시 송내주공3단지 경로당에서 무한돌봄사업을홍보하고, 병원비나 생계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경제적정신적으로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발굴하기 위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운영했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사업으로 복지 서비스 홍보 및 상담활동을 통해 복지정보에서 소외되고, 거동이불편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시민들을 발굴하고, 위기 상황에 처한 대상자들의근본적인 해결을 지원하기위해 적극노력하고 있다.

 

이날도 경제적·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을 발굴하기 위해관내 경로당방문하여 홍보 및 활발한복지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경로당을 찾은 이모씨는 요즘 날도 많이 춥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아픈곳도 많아져 겨울이되면 항상 근심이 많았다. 이렇게 경로당을 직접 찾아와복지 서비스를 안내해주고 관심을 가져주니 마음이 든든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박정석 복지정책과장은겨울철은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계절의 민감함을 가장 많이 느끼는 시기다. 한파에 대비하여 지역사회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이나 안전지침을 알리고,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우리 어르신들이 올 겨울 어느 때보다 훈훈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