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요자 중심 장애인지원체계 구축 ″우수″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 시행에 따른 장애인 지원 체계 구축 우수지자체 선정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2/21 [18:50]

구리시, 수요자 중심 장애인지원체계 구축 ″우수″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 시행에 따른 장애인 지원 체계 구축 우수지자체 선정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12/21 [18:50]

 

▲ 보건복지부 주관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 시행 사업 수행 관련 우수사례 공모사업’ 수상 장면     © 경기인


구리=오효석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 시행 사업 수행 관련 우수사례 공모사업에서 수요자 중심 장애인지원 체계 구축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지난 1219일 제주도 호텔 시리우스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201971일 장애등급제 단계적 폐지 정책에 따라 전국 지자체가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를 원활하게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전국 읍면동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이 업무 협약을 통하여 직접 장애인에게 찾아가고 물품을 지원해주는 복지사업인 사랑의 우유 전달을 운영하고 있는 구리시 인창동(동장 김진희)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읍면동으로 채택됐다.

 

우수지자체 수상식은 전국 수상 기관이 모인 가운데 19일 제주도 호텔 시리우스에서 진행을 하였으며, 구리시는 우수 읍면동으로 선정된 인창동에서 수상식에 참여하여 기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구리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다양한 장애인의 특성 및 복지 욕구를 파악하여 직접 찾아가는 수요자 중심의 장애인 지원체계를 더욱 견고하게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민·관이 협력하는 시스템을 보다 많이 구축하여 다양한 장애인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수상은 장애인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여 장애인들이 살아가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한 결실이라며, “직접 찾아가는 장애인 지원체계를 민·관이 함께 견고하게 구축하여 구리 시민 행복 특별시에 사는 모든 장애인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리시, 수요자 중심 장애인지원체계 구축 ″우수″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