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 발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1/04 [10:53]

의정부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 발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1/04 [10:53]

 

의정부=오효석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1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바우처 이용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 바우처)을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다.

 

이번 접수 기간에는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400)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600)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150)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50) 4개 사업에서 총 1,200명을 선발한다. 모집 인원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소득관련 자료 및 사업별 증빙 서류를 준비하여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주민)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되고, 대상자로 선정 시 오는 2월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타 모집 사업별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청 노인장애인과 또는 동 행정복지(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승배 노인장애인과장은 다양한 지역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많은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정부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