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새마을기 상시게양 중단 결단..왜?

“꿈같은 이상 누구나 말할 수 있지만 작은 개혁 실행조차 용기와 노력 요구”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1/06 [09:31]

이재명, 새마을기 상시게양 중단 결단..왜?

“꿈같은 이상 누구나 말할 수 있지만 작은 개혁 실행조차 용기와 노력 요구”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1/06 [09:31]

 

▲ 새마을회기가 내려진 경기도청 본관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경기도가 국기게양대 새마을기 상시게양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7일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이 지사는 페북을 통해 재작년과 작년에 걸쳐 저와 경기도새마을회 임원들간에 경기도가 새마을중앙회 전국대회를 경기도에 유치하여 지원하는 한편, 새마을회기의 국기게양대 상시게양 중단과 타 단체기와 동등한 제한적 게양을 양해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꿈같은 이상은 누구나 말할 수 있지만 작은 개혁 실행조차 용기와 노력을 요구한다면서 작으나마 많이 실행하는 것이 실현불가능한 이상을 과격하게 설파하기보다는 백배 낫다고 밝혔다.

 

, “모든 일에 명암이 있듯이 새마을운동에도 공과가 있다. 부녀회 등 새마을회원들의 봉사활동은 매우 활발하며, 새마을운동은 정성헌 회장 취임 후 평화 생명 공경을 모토로 미래지향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간단체의 하나인 새마을회 기의 국기게양대 상시게양이 문제가 있는 것은 사실이나, 수십년간 상시게양해 온 관행과 기득권도 함부로 무시할 수 없다면서 옳은 일이라도 일방강행은 갈등을 부르고 사회적 비용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지사는 새마을회원들의 헌신과 그간 새마을운동의 공을 높이 인정하고 새마을회의 새로운 지향을 지지 응원하며, 경기도민을 대표하여 새마을회기 상시게양 중단을 수용해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새마을기 대신 경기도정 목표를 담은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기를 걸기로 했다. , 국가 주요 기념일마다 그에 걸 맞는 깃발을 게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명, 새마을기 상시게양 중단 결단..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