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동일 용도로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대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1/10 [00:14]

고양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동일 용도로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대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1/10 [00:14]

 

고양=오효석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동일 용도로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어린이 통학차량 LPG 차 전환 지원 사업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달8일부터 30일까지 신청한 차량에 대해 대당 500만원씩 총 32천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난해 22대를 지원했고 2020년에는 3배 가까이 늘어난 64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111231일 이전 등록된 소형 경유자동차(15인승 이하)를 폐차하고 LPG 신차를 구입하려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로 공고일 현재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필증상 주소지가 고양시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여 오는 27일까지 선정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다만,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신청했거나 이미 지원받은 경우, 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후 의무운행기간(구조변경검사일로부터 2)경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LPG차 전환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고양시청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시 기후대기과 대기대응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며, 신청서를 스캔하여 이메일(pullae@korea.kr)신청할 수도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고양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