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제2경춘국도 노선(안) 관철 추진

가평군 통합 범군민 비상대책위 국회 방문 및 총 궐기대회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1/11 [10:34]

가평군, 제2경춘국도 노선(안) 관철 추진

가평군 통합 범군민 비상대책위 국회 방문 및 총 궐기대회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1/11 [10:34]

 

▲ 가평군 통합 범군민 비상대책위원들이 국회를 방문 관계자들과 논의하고 있다.  © 경기인


가평=오효석 기자가평군 통합 범군민 비상대책위(이하 범대위)가 제2경춘국도 국토부 노선() 반대 건의문을 채택하고 오는 17일 가평군 노선() 관철을 위한 총 궐기대회에 앞서 국회를 방문했다.

 

10일 범대위에 따르면 김석구, 이원호 상임공동대책위원장으로 비롯한 군의회 송기욱 의장, 박종희 전)국회의원, 관계 공무원 등은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박순자 의원을 면담하고 가평군민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범대위는 수도권 이라는 이유로 중첩규제를 받아 지역발전이 둔화되는 실정에 국토부 제안 노선은 가평경제를 더욱 침체시켜 주민들에게 큰 상실감을 줄 것이라며 가평군 건의 노선안이 적극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건의했다.

 

김성기 가평군수도 설연휴 전, 국토부 고위관계자를 찾아 국토부 노선안은 가평군민 생존권과 기본상권을 보호하지 않는 노선계획임을 주장할 예정이다.

 

가평군은 지난해 4월 주민설명회에서 가평읍으로 우회하는 노선안을 제시한 뒤 각계의견 등을 수렴, 같은 해 129일 군의회와 협의해 자체 노선안을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2경춘국도는 노선의 80% 이상이 가평지역을 지나게 된다. 또 가평군 자체 노선의 사업비도 9951억 원으로, 국토부 노선보다 약 894억 원 절감된다.

 

가평 노선안은 기존 남양주시 금남 나들목에서-삼회리 구간만을 동의하고 노선을 바꿔서 청평-현리로 연결되는 하천리(곰탕 집 부근)-호명산 입구(상천 휴게소 부근)-상색-두밀리-경반리-마장리-보납산 터널-줄기리(계곡리)-도계지점까지 연결하는 것이다.

 

범대위는 오는 17일 오후 2시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가평군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궐기대회를 예고하고 시가행진 등을 벌여 나갈 계획이다.

 

앞서 범대위는 지난 달 27일 범군민 비상대책위원회 창립 발기인대회를 갖고 총 궐기대회 준비를 마련해 왔으며, 이달 6~8일까지 3일간에는 읍면 순회 설명회를 통해 주민 인식 확산과 결집을 도모했다.

 

지난해 초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대상에 포함돼 속도를 내고 있는 제2경춘국도는 2022년 착공을 목표로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부터 춘천시 서면 당림리까지 총 32.9km 4차로 간선도로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모두 국고로 지어지며 서울과 춘천을 연결하는 광역교통망 구축이 목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가평군, 제2경춘국도 노선(안) 관철 추진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