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도 우수기관상 수상

경기도 교육청이 실시한 ‘2019년 위기학생 예방 및 지원 분야’에서 수상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0/01/11 [23:31]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도 우수기관상 수상

경기도 교육청이 실시한 ‘2019년 위기학생 예방 및 지원 분야’에서 수상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0/01/11 [23:31]

 

▲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 경기인


오산=강동완 기자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는 자살, 자살 시도 등의 위기학생 예방 및 지원활동으로 안전한 교육환경 구현에 기여해 경기도 교육청이 실시한 ‘2019년 위기학생 예방 및 지원 분야에서 경기도 우수기관상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OECD 국가중 자살율 2, 그중 청소년 사망원인 1위는 자살인 것으로 나타나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이 위험수위에 다다르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0년부터 지역사회 내 자살문제 및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자살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자살예방사업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5월부터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를 운영해 학생 및 주민을 대상으로 위기개입, 사례관리, 예방교육, 캠페인, 지킴이 양성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 자살예방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견고히 하고 지역사회에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정신건강 문화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도 우수기관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