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 사회적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 및 활성화 방안 모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2/06 [22:45]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 사회적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 및 활성화 방안 모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2/06 [22:45]

 

▲ 간담회 기념사진  © 경기인


용인=오효석 기자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박만섭)6일 오전 114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만섭 위원장, 하연자 간사, 김희영, 명지선, 박원동, 윤원균, 황재욱 의원과 김규린 용인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 등 관계자 11, 일자리정책과장, 사회적경제팀장 등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0년 사회적기업의 성장기반 마련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규린 용인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은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각종 교육 및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나 현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예산과 전문인력의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다"고 고충을 말했다. 또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기업의 매출이 감소 되고 있어 우선 구매 등 사회적기업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방안 등을 요청했다.

 

박만섭 경제환경위원장은 "사회적기업의 어려움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시와 협의하여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적 재난 상황인 만큼 사회적기업도 이에 따른 능동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 사회적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