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시민독서운동‘책 읽는 평택’ ‘올해의 책’3권 선정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0/03/31 [13:16]

평택 시민독서운동‘책 읽는 평택’ ‘올해의 책’3권 선정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0/03/31 [13:16]

평택 시민독서운동「책 읽는 평택」 ‘올해의 책’3권 선정


[경기IN=강동완 기자] 평택시의 대표적인 시민독서운동인 ‘책 읽는 평택’ 2020년‘올해의 책’이 선정됐다.

올해의 책은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된 176권의 도서를 대상으로 도서선정TF 팀의 3차례 회의를 거쳐 ‘목소리를 드릴게요/정세랑 지음, 아작’, ‘페인트/이희영 지음, 창비’, ‘나의 독산동/유은실 지음, 문학과지성사’ 3권을 확정지었다.

올해의 책 세 권의 주제를 확장한 ‘함께 읽는 책’으로 ‘고통을 말하는 자리’를 통해 고통과의 동행과 연대를 말하는 엄기호의 ‘고통을 나눌 수 있는가’를 비롯해 ‘일의 기쁨과 슬픔’, ‘선량한 차별주의자’, ‘다윈 영의 악의 기원’, ‘나는 울 때마다 엄마 얼굴이 된다’, ‘쓰레기통 요정’, ‘송아지똥’, ‘달그락 달그락’, ‘우리의 월급은 정의로운가’, ‘우리의 저물어 가는 생을 축복한다’, ‘풀친구’, ‘추락하는 것은 복근이 없다’, ‘체리새우:비밀글이다’, ‘나는 개다’, ‘헌법을 읽는 어린이’를 선정했다.

평택시도서관은 2008년부터 매년 ‘올해의 책’과 ‘함께 읽는 책’을 선정해 작가 강연회, 책축제, 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책 읽는 도시, 평택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현재 작가 강연회, 교과연계 독서 프로그램 등을 함께 진행할 26여 곳의 협력학교가 선정됐으며 향후‘올해의 책’발표 및 북콘서트, 순회 작가강연회, 책축제, 지역 청년극단 네모연구소와 함께 하는 순회 창작극 공연, 우수독서활동 사례발표회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13년 동안 꾸준히 지역민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책 읽는 평택’ 사업이 책읽기를 통한 지역 공동체 만들기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동참을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