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인터뷰] 미래통합당 화성시을 임명배 국회의원 후보

“교통지옥 문제 최우선 해결!”..“저평가되어 있는 동탄의 가치 확실히 달라질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4/02 [16:17]

[4.15총선 인터뷰] 미래통합당 화성시을 임명배 국회의원 후보

“교통지옥 문제 최우선 해결!”..“저평가되어 있는 동탄의 가치 확실히 달라질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4/02 [16:17]

 

화성=오효석 기자오는 4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각 당들로부터 공천을 받은 후보자들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후보 등록을 완료함에 따라 본지도 취재지역 주요 후보자들에 대한 인터뷰를 본격 진행한다. 이번 순서는 미래통합당 화성을 임명배 국회의원 후보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편집자 주)

 

▲ 임명배 후보가 출마이유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미소를 띄고 있다.   © 경기인

 

1. 출마 이유?

 

지난해 조국교수 일가족의 행태에 분노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저지른 탈법편법도 충격이었지만 불법은 없었다며 뻔뻔하다 못해 당당해 보이기까지 한 그들과 지지자들의 행태를 보면서 이러다가는 도덕도 윤리도 없는 막가는 사회가 되겠다는 불안감에 시달렸습니다. 더불어 울산선거에 청와대가 깊이 개입되었음을 모두가 아는데 그들은 잘못이 없다고 하는 위선적인 태도에 더 이상은 안 되겠다, 나부터 막무가내 폭주를 저지하는데 선두에 서야겠다는 생각에 지역구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각오는?

 

어느 한사람의 지도력에 의지해 일을 완성하는 것은 큰 한계가 있습니다. 뜻을 함께하는 주민들의 힘을 모아내고 진정성 있는 대표가 관계기관과 정책결정자들의 지원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는 것이 일의 성사에 첩경입니다. 그리고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는 정신으로 진인사대천명을 넘어 죽을 힘을 다한 다는 사인사 대천명의 자세로 임해야 마침내 성취된다고 평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직도 안되고 있는 교통 교육 등의 문제에 앞장서겠습니다. 주민들께서도 끝까지 함께해 주시기를 간곡히 청합니다.

 

▲ 임명배 후보가 선거 운동에 대한 각오를 밝히고 있다.  © 경기인

 

3. 지역구의 가장 큰 현안과 해결책은?

 

1의 신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도시로의 재도약이 가장 큰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철망을 신도시 곳곳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비록 많이 늦었지만 인동선이 확정되었으나 많이 부족합니다. 동탄은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이 되기에 최적의 지리적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신분당선, 분당선, 중부내륙선, 이천부발선 등의 전철을 동탄으로 연결하고 동탄 내에 지하철역과 트램역을 촘촘히 배치함으로써 교통지옥 문제를 최우선적으로 해결해낼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광교보다 저평가되어 있는 동탄의 가치가 확실히 달라질 것입니다.

 

4. 꼭 이루고 싶은 대표공약 한 가지?

 

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전철망을 동탄으로 연장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인동선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관리하고 문재인대통령이 공약한 분당선을 동탄까지 연장하고 동탄내 정차역을 보다 많이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접지역인 용인 오산등의 정치인들이 협업한다면 보다 빨리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일에는 여야가 따로 있어서는 안됩니다 주민들의 이익을 위한 것이니까요.

 

5. 당선 전략은?

 

동탄은 대한민국 최1의 신도시이고 평균연령36세의 젊은 도시입니다. 조국교수 사태를 보면서 대한민국에 아직도 불공정이 많고 기득권층의 도덕성의 기준이 매우 낮다는 것에 절망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미래세대의 부모로서 이런 불공정과 특권이 춤추는 사회에서 자식 키우기 겁난다면서 분노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동탄은 글로벌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노동자들이 많습니다. 무책임한 반일선동으로 우리 기업들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잘 알고 있는 분들입니다.

 

또한, 반미 친중굴욕외교로 국가안위가 흔들리고 우한코로나사태로 재앙적 위기에서 자식들을 맡길데도 없어 생존권마저 위협당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여당이 자신만만해 하는 오만함을 반드시 심판할 것으로 믿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진실함과 성실함으로 주민들의 얘기를 경청하고 동탄발전이라는 대의에 뜻을 모아내는데 게으르지 않으면 주민들께서 알아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 임명배 후보가 동탄 현안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 경기인

 

6. 자신의 장·단점?

 

제 닉네임이 명명백백입니다. 그야말로 복선 없이 담백하고 당당하게 일처리를 합니다. 캠코 노조위원장시절 정규직 노조 위원장임에도 불구하고 비정규직들의 정규직전환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하는데 대한 많은 비판이 있었습니다. 조합원들을 일일이 만나 비정규직 문제는 우리의 문제다, 외환위기 극복과정에서 함께하면서 초유의 사태 극복을 위한 노하우가 모두 사람 손에 있다. 한국은 금융이 고도화되어 또 다시 금융위기가 반복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국가적 금융위기 산업위기에 대응할 에이전시 조직이 우리나라에 필수적이다. 우리가 여기에 대비하고 있어야 기관의 성장과 유지가 달성될 수 있다. 극 핵심은 사람이다고 설득하여 6년간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사내 비정규직 600여명 전부를 정규직화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진심으로 문제해결에 집중하고 힘을 모아간다면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해낼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고 이를 저의 장점이 되도록 구체화해 왔다.

 

아울러 신용불량자 재기를 돕기위한 7000억의 신용회복기금 설립을 주도하면서 정부와 청와대, 그리고 국회를 움직이는 방법을 배웠고 사회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를 어떻게 목표를 위해 잘 활용해야 하는지 소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우리 동탄지역은 인구가 32만명을 넘어서 40만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 인구가 있는 신도시치고 전철노선이 없는 곳은 동탄이 유일합니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한마디로 저는 정치리더십이 부실해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이 많은 주민이 있는 지역구 정치인이라면 그리고 명분 있는 일이라면 비록 초선일지라도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7. 국회의원이 된다면?

 

국민의 대표자인 국회는 국익을 중심으로 모든 일이 처리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사리사욕을 채우는 일에 몰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예로 국회의원 특권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국회가 일만 제대로 한다면 제기되지 않을 문제입니다. 저는 일 잘하도록 하는 특권은 강화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일과는 상관없는 누리기 위한 특권은 모두 폐지해야 합니다. 반드시 그렇게 하겠습니다.

 

아울러 박근혜 정부시절 제정된 뉴스테이법이 185월 폐지되어 발생된 부조리를 해소하기 위해 민간임대주택특별법을 개정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임차인 우선분양전환권과 분양전환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는 우리 동탄 6.037세대 입주민들의 거주불안을 해소하도록 하는데도 관심이 큽니다.

 

▲ 임명배 후보가 주요 공약에 대해 말하고 있다.  © 경기인

 

8. 기타 대표 프로필(10개 내외)

 

)동탄미래세대전략연구소 이사장

)동국대학교 조경학과 초빙교수

)청와대 대통령실 행정관

)국립공원관리공단 상임감사

)한국에너지공단 상임감사

)한국자산관리공사 7,8대 노조위원장

)동국대학교 총장 후보자 추천위원

동국대학교 대학원 수료(정치학 박사과정)

경희대 행정대학원 국토개발정책 석사

한국외국어대 행정학과 학사

81년도 고입검정고시합격

경국예천 출생

  • 도배방지 이미지

[4.15총선 인터뷰] 미래통합당 화성시을 임명배 국회의원 후보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