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식엣홈' 온라인학습서비스 과정 개발

홈트레이닝·집밥요리·홈스쿨 등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주제과정 개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4/03 [07:59]

경기도, '지식엣홈' 온라인학습서비스 과정 개발

홈트레이닝·집밥요리·홈스쿨 등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주제과정 개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4/03 [07:59]

 

경기도청


[경기IN=오효석 기자]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운 도민을 위해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과정을 개설했다.

‘지식엣홈’이라는 명칭으로 개설한 주제 과정에는 코로나19 정보, 홈트레이닝, 집밥요리, 생활취미, 자녀교육 분야 등 총 15개 과정이 준비돼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하루10분 코어운동, 건강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 레이먼킴의 외식보다 럭셔리한 집밥 레시피 꽃 한 송이에 숨겨진 드로잉, 기초부터 배우기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종이접기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애니메이션으로 쉽게 풀어낸 코로나바이러스란? ‘재난기본소득’ 개념의 기초가 되는 기본 소득의 이해 과정 등이 개설됐다.

이밖에도 경기도 지식은 올해 청소년교육, 부모교육, 자격증, IT, 외국어 분야 등 신규로 420여개 과정을 추가했다.

김능식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 여파 속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도민들의 평생학습과 청소년들의 기초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계속 확충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