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박람회 재단, 꽃의 도시 만들기 공모 사업 참가 단체 모집

10개 단체 선정, 정원 조성비 230만원 지원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3:00]

꽃박람회 재단, 꽃의 도시 만들기 공모 사업 참가 단체 모집

10개 단체 선정, 정원 조성비 230만원 지원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4/06 [13:00]

 

꽃박람회 재단, 꽃의 도시 만들기 공모 사업 참가 단체 모집


[경기IN=오효석 기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꽃의 도시 만들기 공모사업’의 참가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꽃을 생활화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꽃 소비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꽃 도시 만들기 사업은 시민들이 함께 이용 가능한 유휴공간을 정원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을 자투리땅, 화단 등 지역 주민이 공동 이용 가능한 50㎡ 이상의 부지를 확보한 5명 이상의 고양시민으로 구성된 공동체나 단체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10개 단체를 선정해 230만원의 조성 지원금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양시민은 신청서와 작품제안서를 작성해 4월 10일까지 이메일 또는 꽃박람회 사무처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단체는 전문가의 교육을 받은 후 4월 말에 신청한 장소에 직접 정원을 연출하고 최소 3개월 이상 유지·관리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단 사업1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은 정원 조성 지원 사업, 다중이용시설 식물 지원 사업 등 고양시를 꽃의 도시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기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박동길 대표이사는 “환경 개선이 필요한 취약 지역을 시민들이 직접 꽃이 있는 정원으로 조성해 언제든지 꽃을 보며 힐링할 수 있고 화훼 소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시민들과 함께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꽃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