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코로나19’ 취약시설 향균필름 시공 자원봉사

오완석사무처장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우리 직원들과 함께 보람된 활동을 펼치겠다"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5/15 [21:53]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코로나19’ 취약시설 향균필름 시공 자원봉사

오완석사무처장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우리 직원들과 함께 보람된 활동을 펼치겠다"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5/15 [21:53]

 

▲ 단체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이재명)15일 오완석 사무처장을 비롯, 직원 및 전임지도자 포함 31명이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로부터 항균필름 등을 지원 받아 코로나19’감염 취약시설 4수원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노을빛장애인주간보호센터, 수봉재활원, ()작은행동한사람2개 조로 나누어 항균필름 시공 업무를 실시했다.

 

장애인체육회는 최근 10여년 동안 꾸준히 폭설피해농가’, ‘농촌일손돕기’, ‘김장담그기’, ‘배식봉사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해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 잇따른 후원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 중 항균필름을 활용한 취약시설, 다중이용(밀집)시설 등에 부착하여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

 

오완석 사무처장은 자원봉사활동은 실천과 전파의 힘이 중요하고 자원봉사로 함께 모여 삶이 더욱 가치 있어 지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우리 직원들과 함께 보람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복지 시설 한 관계자는 “3개월 동안 시설을 폐쇄하고 시설 개방 시점에 피부 접촉이 많은 엘리베이터, 문손잡이, 개인사물함 등에 항균필름 부착을 해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한편, 장애인체육회는 사회공헌 일원으로 7년 동안 정기적 단체헌혈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528() 24차 단체헌혈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코로나19’ 취약시설 향균필름 시공 자원봉사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