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이우천 의원, 시민들과 주민참여사업 현장 탐방

사업 현장 방문 후 주민참여예산제를 적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 가져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5/19 [18:10]

군포시의회 이우천 의원, 시민들과 주민참여사업 현장 탐방

사업 현장 방문 후 주민참여예산제를 적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 가져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5/19 [18:10]

 

▲ 현장방문 사진  © 경기인


군포=오효석 기자군포시의회는 지난 15일 주민 제안 사업 현장을 방문해 향후 주민참여예산제를 적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군포시 이우천 의원과 군포여성민우회 지역자치위원 등 11명은 군포도시재생지원센터, 군포역주변, 벌터마벨지구, 당정동 마을버스 차고지 등 군포 1동 일대의 사업 현장을 탐방했다.

 

이우천 의원과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설명 아래, 군포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의 진행상황, 계획 등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노후화된 기존도심을 재생시키는 방안에 대해 참가자들은 현장을 둘러보며 다방면의 의견을 나눴고,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도시재생 사업과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대해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했다.

 

이날 참석한 군포여성민우회 회원은 "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다양한 통로를 개발하면 좋을 것"이라며 "앞으로 진행될 주민참여예산사업들이 많은 시민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 제안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우천 의원은 "주민의 의견을 듣고 추진하는 주민공모사업이나 주민참여예산제 등의 활성화는 주민들이 원하는 예산을 올바르게 집행하도록 하고 정책의 만족도를 높이는 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군포시의회 이우천 의원, 시민들과 주민참여사업 현장 탐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