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구조적 화재취약대상 맞춤형 안전대책 추진

공장 및 샌드위치패널 건축물 등 구조적 화재취약대상 화재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21:13]

화성소방서, 구조적 화재취약대상 맞춤형 안전대책 추진

공장 및 샌드위치패널 건축물 등 구조적 화재취약대상 화재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5/26 [21:13]

 

▲ 화성소방서 전경  © 경기인


화성=오효석 기자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는 최근 공장 및 샌드위치패널 건축물 등 구조적 화재취약대상 화재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한 맞춤형 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전대책의 세부내용은 공장시설에 대한 중점적인 화재안전정보조사 추진 소방시설 자체점검 결과보고 대상에 대한 현장 확인 강화 위험물 제조소 등 화재취약대상의 하절기 기온 상승에 따른 안전 확인지도 중점관리 등 선제적 예방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구조적 화재취약대상인 샌드위치패널 구조 건축물의 화재예방을 위해 소방순찰을 통해 밀집지역을 수시 확인하고, 취약대상을 선정해 소방안전 현장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며, 관계자에게 화재예방문자 및 화재사례영상 링크문자 등을 전송하여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소방대책인 OnOff 소방안전관리를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구조적 화재취약대상의 화재에 대비하기 위해 집중적인 예방활동으로 화재사고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화성소방서 전 직원이 최선을 다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소방서, 구조적 화재취약대상 맞춤형 안전대책 추진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