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바닥 형 보행신호등’ 5개소 설치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로 보행자를 더 안전하게‘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8:12]

수원시 ‘바닥 형 보행신호등’ 5개소 설치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로 보행자를 더 안전하게‘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0/06/01 [18:12]

 

▲ 수원시청 앞 횡단보도에 설치된 바닥형 보행신호등이 점등된 모습.  © 경기인


수원=강동완 기자수원시(시장 염태영)는 보행자의 무단횡단을 방지하고, 스마트폰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바닥 형 보행신호등설치했다.

 

이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420일부터 525일까지 39500만 원(도비 100%)의 예산을 들여 (장안구) 비단마을사거리 횡단보도, (권선구) 호매실도서관앞 사거리, (팔달구) 수원시청 앞·화양초교 앞 사거리, (영통구) 광교중앙로 사거리 등 5개소에 설치 완료했다.

 

선정 기준은 4개 구(장안·권선·팔달·영통)별 사거리 신호 교차로 중 1개소 선정(팔달구는 시청 앞 횡단보도 추가) 보행자 사고가 빈번한 곳과 아이들의 주요 통학로 중에서 선정 사업량 : 5개소에 바닥 형 신호등, 싸인 블록(바닥 안내 표지) 설치 바닥 신호등 설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음성안내 보조장치(수원시청 앞·광교 중앙로 사거리), 횡단보도 유도등(수원시청 앞) 등 추가 설치 했으며 설치 위치는 횡단보도 연석(緣石, 차도와 인도 사이의 경계가 되는 돌)과 시각장애인용 유도블록 사이다.

 

한편, 시는 이번에 설치한 바닥 형 보행신호등에 대한 효과 분석 및 시민을 대상 만족도 조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결과를 반영, 하반기에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약자 보호구역, 보행사고 발생지 등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바닥 형 보행신호등’ 5개소 설치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