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 추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를 정착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7:02]

화성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 추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를 정착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6/02 [17:02]

 

▲ 인증표식  © 경기인

 

화성=오효석 기자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는 관내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추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제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를 정착시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된다.

 

신청 자격은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및 화재발생 사실이 없고, 법에 정해진 정기적인 소방교육(훈련) 등 기본적인 소방안전관리 사항을 준수한 다중이용업소여야 한다. 접수기간은 525일부터 626일까지 화성소방서 재난예방과로 우편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우수업소 선정은 1차로 제출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검토하고, 2차 현장실사를 실시해 종합적인 대상선별 과정을 거쳐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1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는 2년간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되고, 대외적으로 우수업소를 알릴 수 있도록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현판이 부착된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재난의 예방은 관계자와 당사자의 안전의식을 통한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번 인증제를 통해 관계인의 책임감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 정착을 통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다중이용업소를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 추진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