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믿을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

지난 18일 여과지동, 배수지 등 김포 고촌정수장 재차 현장 점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7/20 [11:56]

정하영 김포시장 “믿을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

지난 18일 여과지동, 배수지 등 김포 고촌정수장 재차 현장 점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7/20 [11:56]

 

정하영 김포시장이 휴일 정수장을 현장 점검하고 있다.


[경기IN=오효석 기자] 정하영 김포시장이 인천발 수돗물 관련 우려가 계속되자 여과지동, 배수지 등 김포 고촌정수장을 지난 18일 재차 현장 점검했다.

정 시장은 이날 수돗물 민원 신속 대처를 위해 24시간 비상 근무 중인 수도과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민원인 불안감 해소를 위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주문했다.

정 시장은 “45만 김포시민이 믿고 안심하도록 정수생산 관리뿐만 아니라 꼼꼼한 수질관리 등 전국 제일의 믿을 수 있는 수돗물 ‘금빛수’ 공급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에 따르면 최근 일부 공동주택에서 의심 문의가 있어 저수조 청결 및 소독 등 철저한 관리를 집중 안내하고 있다.

또한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는 또 최근 여과시설 내 표면 삭취를 실시하는 등 더욱 적극적인 시설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는 16일 한강유역청 등 전문기관과 합동 현장점검 결과 ‘활성탄 여과지 청결상태 양호’ 인정 등 체계적으로 사전점검 관리는 물론 수질관리를 통해 고촌정수장 정수 생산 과정에서 유충 유입의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는 현재 24시간 수질검사 및 신속한 무료수질검사 특별현장기동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체 배수지 권역별 모니터링 상황 공유 등 철저한 점검 관리를 통해 유충 발생이 우려되는 환경을 조기에 사전 차단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정하영 김포시장 “믿을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