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환경시설 현장방문

최근 수돗물 유충 발생으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시에서 관리하는 복정정수장 등 방문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7/24 [13:29]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환경시설 현장방문

최근 수돗물 유충 발생으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시에서 관리하는 복정정수장 등 방문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7/24 [13:29]

▲ 현장방문 사진  © 경기인


 

성남=오효석 기자722일 실시한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선임) 8대 후반기 첫 번째 현장중심 의정활동은 최근 수돗물 유충 발생으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시에서 관리하는 복정정수장과 일상생활에 밀접한 환경시설들을방문 점검했다.

 

경제환경위원회는 침전지, 배수지 등의 수돗물 정수과정과 관리현황을 점검하고, 기존 정수처리 공정을 개선하여 녹조류 발생 억제 및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고도정수처리시설 공사현장을 둘러봤다.

 

김선임 위원장은 시민이 마시고 사용하는 물의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정수공정 시설 전반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시민들이 우리 시의 정수시설 및 정수과정을 신뢰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쓰레기 소각 및 집하시설인 판교환경에너지시설(소각장)과 판교크린넷을 방문하여 주요 현안사항 등을 점검했다.

 

재활용선별장에서는 민간위탁운영 및 재활용품 처리실태를 확인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안전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플라스틱 등 재활용품이 점점 더 많아지는 추세이므로 재활용품 수거 관리에 철저히 대비해줄 것을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환경시설 현장방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