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일월도서관, ‘인문독서 아카데미’ 온라인 운영

온라인 상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자택에서 실시간 수강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5:42]

수원시 일월도서관, ‘인문독서 아카데미’ 온라인 운영

온라인 상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자택에서 실시간 수강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0/07/28 [15:42]

 

▲ 포스터  © 경기인


수원=강동완 기자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들의 문화 활동을 위해 인문독서 아카데미를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시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811일부터 98(매주 화요일 오전 10~정오, 5)까지 시행한다.

 

운영방식은 온라인 상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자택에서 실시간으로 수강한다. 이에 따라 노트북, 스마트패드, PC 등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기기 필요하다.

 

신청방법은 수원시 일월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 ‘문화행사독서문화프로그램 안내에서 신청하면 되고 정원 50명 초과 시 마감한다.

 

교육내용은 인문독서 아카데미 소설 <전쟁과 평화>로 읽는 세계사로 톨스토이의 소설 전쟁과 평화를 통해 프랑스 혁명부터 러시아 혁명에 이르는 근대 세계사의 전개과정과 역사적 의의를 다룬다는네 의미가 있다.

 

한편, 일월도서관은 ‘2020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에 선정돼 721일부터 1020일까지 소설, 역사의 숲을 거닐다를 주제로 온라인 강좌 운영 중(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대면강의로 전환될 수 있음)이다.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인문학 정신을 고양하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학·철학·역사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일월도서관, ‘인문독서 아카데미’ 온라인 운영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