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 김선교 국회의원 면담...이유는?

농촌용수개발 신규사업 추진 논의..여주·양평지역 농촌용수개발사업 신규사업화 현장 간담회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03 [17:22]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 김선교 국회의원 면담...이유는?

농촌용수개발 신규사업 추진 논의..여주·양평지역 농촌용수개발사업 신규사업화 현장 간담회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03 [17:22]

 

▲ 현장점검 사진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은 3, 김선교 국회의원(미래통합당, 경기 여주양평)과 함께 여주이천지사 농촌용수개발사업 공사현장을 방문해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가졌다.

이 날, 김인식 사장은 대신 및 개군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 신규사업 추진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예산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요청했다.

대신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은 여주시 대신면 무촌리 등 7개리에·배수로 체계를정비 등을 통해 안정적 농촌용수 공급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으로 농어촌공사에서 신규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이승재 경기지역본부장과 박현철 여주이천지사장은안전영농실현을 위한 지역 중장기 마스터 플랜을 발표하고, 지역 숙원사업의추진 필요성을설명.

지역 중장기 마스터 플랜은 항구적 가뭄대비를 위한농촌용수개발사업,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시설물 및 농경지 침수를 방지하기 위한 배수개선사업, 노후 수리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위한 수리시설개보수사업 등대신지구를 비롯한 여주지역 주민 숙원사업30여 지구가 포함된 3000억원규모의 신규사업 계획이다.

김선교 의원은 지구별 사업추진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역주민 숙원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예산확보에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력관계를 구축하여추진하는 농촌협약 사업을 언급하며 공사가 시·군 협약 체결을 주도적으로 지원하여 농촌지역 균형발전에 힘써주길 제안했다.

이에 김인식 사장은 공사에서 대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공사 지역개발 전문조직 KRC 지역개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를 통해 지역개발계획수립 및 지자체 특성에 맞는 사업을 지속 발굴하여 농촌 공간 활성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김인식 사장과 김선교 국회의원은 2021년 준공 예정인 백신지구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 현장(백신1단 양수장)을 방문하여 현장 안전점검관리와 재해예방대응체계 등을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최근 잦은 태풍발생 등 자연재해로 인한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만큼 사업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 김선교 국회의원 면담...이유는?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