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한시적 폐쇄’

8일~13일까지 시행, ‘방역조치 준수’ 도보나 자전거 이용 출입 가능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09 [12:41]

구리시,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한시적 폐쇄’

8일~13일까지 시행, ‘방역조치 준수’ 도보나 자전거 이용 출입 가능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09 [12:41]

 

구리시,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한시적 폐쇄’


[경기IN=오효석 기자] 구리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기간 중 지난 8일 08시부터 오는 13일 오후 11시까지 한강시민공원 주차장을 한시적으로 폐쇄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세 따른 강력한 방역 조치로 일반 음식점 영업시간 조기 종료 등 풍선효과로 인한 야간 시간대 공원 이용객 폭증과 이용자의 음식물 섭취 등 코로나 확산 위험이 증가하는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함이다.

단, 주차장 폐쇄 기간 중이라도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한 일반객의 공원 내 산책은 정상적으로 허용할 방침이나, 공원 이용객의 마스크 미착용과 음식물 섭취, 돗자리와 텐트 설치 등 더욱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에 대해서는 공무원과 공원 관리 인력을 총 동원해 계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공원 내 매점 운영시간 단축 및 판매 중인 메뉴도 일부 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공원 이용객들의 접촉이 잦은 화장실 문손잡이와 세면대, 야외 운동시설 등에 대해서도 주기적인 소독을 실시하며 공원 이용객의 일방통행 유도와 공원 밴치 이용시 1개소당 1인만 사용하게 유도함으로써 공원 이용객들 간의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을 원천 봉쇄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더욱 강화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 시민 모두가 끝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본인과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 방역당국 지시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리시,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한시적 폐쇄’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