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2020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최종 선정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적극행정 성과 인정받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09 [16:11]

광명도시공사, ‘2020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최종 선정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적극행정 성과 인정받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09 [16:11]

 

▲ 광명도시공사  © 경기인


광명=오효석 기자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8일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와 관련하여 전국의 지방공기업이 제출한 자율혁신과제 382개를 평가해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30개를 선정한 것으로, 공사는 적극행정 확산 및 경영혁신분야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사는 지난해사내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공사 조직 역량 강화를 주제로 혁신과제를 선정, 광명문화관광복합단지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추진, 도시재생 뉴딜정책 등 공사 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총 5개의 사내 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전직원의 개발사업분야에 대한 이해도 제고, 내부직원 인재 양성을 통한 전문분야 교육체계 마련, 사내 전문인력을 통한 예산 절감 등 적극행정 확산에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공사는 22()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지방공기업평가원 혁신우수 콘서트 행사에 참가해 혁신과제를 발표하며, 지방공기업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5개의 최우수기관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된다.

 

김종석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방안을 모색하여 지방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최우수 공기업으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명도시공사, ‘2020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최종 선정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