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9월 프로그램 안내

가을을 즐기는 방법! 온라인과 광명시 일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9/09 [16:18]

(재)광명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9월 프로그램 안내

가을을 즐기는 방법! 온라인과 광명시 일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0/09/09 [16:18]

 

▲ 포스터  © 경기인


광명=이지현 기자()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9월에 2020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청년예술가 창작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5개 단체(예술가)의 프로그램을 광명시 일대와 유튜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청년예술가 창작 지원사업경기도권에 소재(거주)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와예술가를 대상으로 광명시 기반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사업으로, 광명문화재단은 앞서 사업 공모를 통해 서류 심의 및 인터뷰 등을 거쳐 총 20개의 단체(예술가)를 선정했다.

 

9월 무대에 오르는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97()~930() 손석기의 시각 예술 <Under the Moment>, 99()~915() 공간서리서리의 대나무 전시 공연<MYSTIC BAMBOO>, 919()~1031() 장은경의 광명 갤러리 프로젝트<평행공간>, 914()~1014() 종이로만든배의 <미스 손탁>, 926() 판소리 실내악팀 다감의 <All About PANSORI>까지 총 5개 프로그램이다.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선정 프로그램인 종이로만든배미스 손탁청소년을 위한 입체 낭독 콘서트로 배우들이 노래와 낭독, 영상을 통해 정명섭작가의 인기 청소년 성장 소설 <미스 손탁>을 입체적으로 무대화한다. 종이로만든배 유튜브 채널을 통해 914()부터 1014()까지 관람 가능하다.

 

공간서리서리의‘MYSTIC BAMBOO’는 대나무를 소재로새로운 대나무 감성을 소개하는 전시를 펼친다. 다양한 대나무 작품 전시는공간서리서리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판소리 실내악팀 다감의‘All About PANSORI’926() 다감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광명시에 전해져오는 <아방리농요>토대로 창작한 <()상사디야>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1020() 이후에는 영상 편집본으로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다.

 

▲ 포스터  © 경기인

 

청년예술가 창작 지원사업에 선정된 장은경 작가의평행공간은 광명시 일대를 배경으로 한 갤러리 프로젝트로 광명시민운동장, 오리서원, 고인돌군락지, 철망산 정상, 안양천 등 일상의 장소에 부착된 QR코드를통해 전시 작품을 모바일로 볼 수 있다.

 

손석기 작가의‘Under the Moment’안양천 교각에 냅킨을 이용해 만든 이미지를 가지고 야외 전시를 진행한다. 광명시민이현대미술을 일상 공간에서 접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될 것이다.

 

담당자는코로나19 장기화로 창작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가와 문화예술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에게 광명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이 시민과 함께 상생하고 소통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명문화재단은 1031일까지, 20개의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gm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재)광명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9월 프로그램 안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