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포스트 코로나 대비 특별위원회 활동 시작

특위 위원장 선출과 앞으로의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 시작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23:20]

성남시의회, 포스트 코로나 대비 특별위원회 활동 시작

특위 위원장 선출과 앞으로의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 시작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14 [23:20]

 

▲ ‘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남형 뉴딜 제안 특별위원회’회의  © 경기인


성남=오효석 기자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14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남형 뉴딜 제안 특별위원회를 열고 특위 위원장 선출과 앞으로의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앞서 지난 7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했다. 특위는 다양한 의견 수렴과 내실 있는 정책 제안을 모색하고자 상임위원회별 위원 2명 이상이 참여해 더불어민주당 서은경, 선창선, 김명수, 박경희, 강현숙 의원과 국민의힘 강신철, 박광순, 남용삼, 정봉규 의원 등 9명으로 구성했다.

 

특별위원회 첫 행보에 앞서 윤창근 의장과 마선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상호국민의힘 대표의원이 위원회실을 방문해 상생과 연대, 협력으로 지금의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특위에서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위원들을 격려했다.

 

1차 특위 회의에서는 위원장에 선창선 의원(더불어민주당, 상대원 123),부위원장에는 정봉규 의원(국민의힘, 수내12, 정자1)을 선임했다.

 

선창선 위원장은 의회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우리 시 실정에 맞는 성남형 뉴딜을 집행부에 제안할 것이다.”라며, “시민들과 광범위하게 소통하고 집행부와적극 협력하여 내실있는 특별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봉규 부위원장은 야 합의로 시의원 전원이 공동발의해 구성된 위원회인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특위 활동에 온 힘을 다할 것이다.”라며 좋은 정책 제안으로 시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별위원회는 앞으로 1년간 디지털그린소셜 뉴딜을 포함하는 성남형 뉴딜을준비하기 위해 시정 전반의 정책분석 및 추진상황 점검, 전문가 초청 간담회 및 정책 토론회 개최, 타 지자체 포스트 코로나 대책 우수사례 견학, 관련 조례와 제도 마련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의회, 포스트 코로나 대비 특별위원회 활동 시작 관련기사목록